본문 바로가기
세탁방 운영 이야기

이지워시 세탁방 3월 후기<8개월 차>

by 스스로 청년 2024. 4. 21.
반응형

<세탁방 주인이 된지 8개월 차, 2024년 3월 후기>

 이지워시 세탁방을 작년 6월부터 준비하면서, 8월에 오픈하였고, 어느새 해가 바뀌어 8개월 차가 됐습니다. 

3월은 매출로만 따지자면, 역대 최고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앞으로 매출은 더 커졌으면 좋겠다는게 사업하는 사람의 욕심인거 같습니다.) 처음 사업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최고의 매출을 찍어 기분이 좋았지만, 생각할 수록 조금 낮은 월세를 구해야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커지고 있습니다.  냉정하게 분석하자면, 3월에는 3.1일을 포함하여 주말이 10일이 있었기 때문에, 매출에 많은 영향이 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2024년 3월의 아쉬움>

 이지워시 세탁방 매장을 운영하면서 아직도 아쉬운 부분은 지속되는 오류 부분이었습니다. 

이지워시 매니저, 실장과의 대화입니다.

 

 이지워시 세탁방을 운영하면서, 8개월 차인 지금 시점에서도 매달마다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3/21일 이후로는 아직 에러가 발생되지 않아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에러가 발생하면 점주가 직접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주말 a/s 센터나, 평일에 연락을 해야하는데,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부분이 쉽지 않은게 많기 때문에, 점주 입장에서는 속이 타들어가는게 많았습니다. 혹여나 이지워시 세탁방을 창업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초기에 에러부분은 강력하게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지워시 매니저님이나 실장님 말씀으로는 제가 운영하는 매장만 에러가 많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물론 저는 아직도 이지워시 세탁방을 운영하는 것에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2024년 4월의 기대>

 그럼에도 제가 이지워시 세탁방을 운영하는 이유는, 기존 다른 세탁방보다 퀄리티가 더 높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매장에 자주 방문하여서, 고객에게 세탁 후기를 여쭤봅니다. 세탁기가 정말 좋다고 자주이용하겠다고 말씀하시며,  카카오톡 알림시스템 덕에 이용하기가 너무 좋으시다는 답변을 많이 듣습니다. 그럴 때마다, 그래도 내가 선택한 이지워시가 옳았구나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류 부분이 문제 없이 정말 좋은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싶은게 점주가 된 저의 욕심입니다..!  4월에 올린 뒤늦은 후기지만, 앞으로 매달 마다 어떤 점이 좋았고, 어떤 점이 힘들었는지 작성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