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배구의 핵심 전광인 선수
오랜만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인 배구에서 가장 좋아하는 팀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의 주장 전광인 선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전광인 선수는 전역 후 주장을 역임하여, 지금도 팀을 훌륭하게 이끌고 있는데요. 전광인 선수님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광인 선수?
생년월일 : 1991-09-18
신장/체중 : 194cm / 88kg
드래프트 순위 : 2013 1라운드 1순위
포지션 : 아웃사이더 히터
전광인 선수는 2013년도 한국전력에 일순위로 뽑혀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레프트 최고의 선수로 뽑히고 있습니다. 과거 KBS에서 전설 신진식 선수가 본인의 후계자로 전광인 선수를 뽑았을 정도로, 엄청난 탄력과 공격력을 자랑하는 선수입니다. 특히 전광인 선수의 가장 큰 장점은 리시브 능력과 수비, 디그 능력인데, 가끔 중계 경기를 보면, 어떻게 저런 키에 저런 날렵함이 있을까? 라고 놀란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최태웅 감독 부임 초기에, 상대팀이었던 한국전력의 전광인 선수는 무시무시한 엄청난 실력을 보여줬었는데, 현대 팬으로서 전광인 선수가 현대로 왔으면 좋겠다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당시 문성민 선수와 전광인 선수의 눈에 안보이는 라이벌 의식도 존재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2018시즌 FA가 되었을 때, 현대캐피탈에서 전광인 선수를 영입하는데 성공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아쉽게도 노재욱 선수를 한국전력에 보상선수로 데려간 경우가 생김) 결론적으로는 그 해 전광인 선수를 영입하여 챔프전에 우승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전광인 선수의 영입은, 에이스였던 문성민 선수에서 전광인 선수로 대비를 하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그래도 두 선수의 케미와 시너지 효과는 굉장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현대캐피탈 입장에서는 2020-2021, 2021-2022 시즌은 정말 쉽지 않은 시즌이었는데, 전광인 선수의 군백기로 인한 타격이 컸다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연히 현대캐피탈 또한 전광인 선수가 없었을 때, 우승을 경험했던 적이 있는 만큼 전광인 선수 한명 때문은 당연히 아니었고, 리빌딩 시점과 외국인 선수 픽의 아쉬움도 있지 않았나 생각되지만, 그래도 전광인 선수의 경기력을 봤던 입장에서는 레프트 한자리가 늘 아쉬웠지 않았나 싶습니다.
현존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레프트
현존하는 대한민국 레프트에서 최고라고 불릴 수 있는 선수는 현대캐피탈 전광인 선수와 대한항공의 정지석 선수, 그리고 우리카드의 나경복 선수라고 생각됩니다. 현대 팬 입장에서는 전광인 선수가 최고라고 생각하지만 세 선수 모두 각자의 장점이 있는 선수인 만큼 경기장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특히 리시브 효율에서 레프트 자원에서 현재 최고의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레프트에서 그 다음은 정지석 선수로 보여집니다..용호상박...)
전광인의 통합 우승을 꿈꾸며
전광인 선수는 챔프전 우승을 맛봤지만, 아직 정규리그 우승 경험이 없고, 통합 우승 경험도 없습니다.
삼성이 V8, 현대가 V4, 대한항공 V3, OK저축은행 V2로 알고 있습니다.
전광인 선수가 통합우승도 경험하고 삼성이 가지고 있는 기록에 가깝게 가도록 이끌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올 시즌 쉽지는 않겠지만 정규리그에서도 대한항공에 멋진 역전 우승을 기대하며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전광인 선수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