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즐겁고 즐거운 웃음이 끊이지 않는 나는 히트맨!

by 스스로 청년 2023. 1. 9.
반응형

 

1. 원하는 삶을 사시고 계십니까?

 준은 재능이 있는 소년이었습니다. 그러나, 준은 교통사고로 가족을 잃은 고아였습니다. 가족을 잃은 준에게 국정원의 일행 덕규가 찾아왔습니다.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한 소년이 학생 패거리를 전부 때려눕히는 사건이 있었는데, 그 소년이 바로 준이었기 때문입니다. 국정원 출신 덕규는 준을 인간 병기로 키우기 위해 접근했습니다. 암살요원을 탄생시키는 국가 1급 비밀인 방패연 프로젝트에 참가시키기 위해 찾아온 것이었습니다. 만화가를 꿈꾸는 준은 그 의견을 거부하였지만, 국가대표 선수였던 아버지처럼 나라를 위해 살아가는 것이 더 의미 있는 삶이라는 설득으로 준은 원하지 않는 인간병기의 삶을 살게 됩니다.

 

2. 본인의 삶을 원했던 준

 준은 어느 누구도 따라갈 수 없는 인간병기, 암살요원이 되었습니다. 어떤 프로젝트든 완벽하게 수행하여 마무리하였고, 그것을 바라보는 국정원은 흐뭇했습니다. 그러나 준은 평범하게 살고 싶었습니다. 본인이 꿈꾸 던 만화가의 삶을. 결국 준은 폭풍우 치는 밤에 헬리콥터 위에서 자신의 수필 자화상을 남긴 채, 영정사진으로 써달라고 부탁하며, 죽음을 위장한 채 탈출을 감행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죽음으로 위장한 준은 본인이 원하는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바로 만화가의 삶을.

 하지만 준의 만화 작가로서 부여된 평가는 형편없는 만화가였습니다. 본인이 인간병기 시절에 꿈꾸던 만화가의 삶이었지만, 형편없는 만화가, 재미없는 만화가로 평가받았습니다. 준은 결국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지 못하였고, 아내가 벌어온 돈으로 하루하루를 버텨가며, 딸에게도 당당한 아빠가 되지 못한 것에 대한 슬픔과 괴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느 날, 딸이 작사하고 부른 랩 가사를 듣고 당당하지 못한 자신의 모습에 속상함을 느껴 혼자 소주를 들이키게 됐습니다. 숙취로 하루를 괴로워하며 일어난 준은 당황스러웠습니다. 이유는 갑작스럽게 너무 다정해진 아내와 딸의 모습에 무슨일이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유를 알게 된 준은 눈이 뒤집히고 말았습니다. 바로 술에 취한 상태에서, 준은 과거 본인의 인간병기 프로젝트를 웹툰으로 제작한 것이었습니다. 국가 기밀 1급 사항을 생생하게 풀어낸 웹툰은 엄청나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인기 많은 웹툰작가가 된 준은 두렵고 떨렸지만,  성공한 웹툰작가를 자랑스러워하는 가족을 외면할 수 없었습니다.

 

 기쁜 준 가족과 달리, 한국 국정원 비상이었습니다. 국가 기밀이 전 국민에게 노출되고 말았습니다. 결국 국정원은 해당 웹툰 작가를 찾기 위해 노력하였고 결국 준은 국정원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다시한번 다툼이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이 다툼속에서 과거 준이 일망타진하였던 적과 다시 만나게 되며, 가족과 본인, 그리고 국정원 모두 위험에 빠지는데, 이 위험을 빠져나가는 유머러스한 장면들이, 이 영화에 핵심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유머러스한 모습은 영화를 보시면 조금 더 재밌게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3. 총 평

 무겁지 않고, 영화가 어렵지 않고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특히 익살스러운 연기의 대가 권상우, 정준호, 황우슬혜 배우들의 열연은 영화를 조금 더 코믹하고 활기차게 볼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생각됩니다. 해당 영화는 코믹 영화지만  주인공 준의 모습을 보면 본인이 하고 싶은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얼마나 뼈깎는 노력이 필요한지, 그리고 본인이 원하는 삶이 꼭 성공을 보장하지 않고, 본인이 선택한 삶을 책임지기 위해서는 최선을 다해야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히트맨 영화의 숨겨진 재미는 바로 권상우의 액션입니다. 많은 액션들이 박진감을 넘치게 하고, 이 영화를 조금 더 흥미롭게 끌고 가는 분명한 매력포인트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영화는 어떤 뜻 깊은 내용을 얻기 보다는 가족들과 무거운 분위기를 풀기 위하여 웃으면서 보기에 적합한 영화라고 많이 생각되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유쾌한 영화를 보고 싶다면 웹툰작가의 삶을 살게 된 암살요원 준을 재밌게 풀어낸 히트맨이라는 영화를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의 웃음을 책임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